코리아씨이오서밋, 이승한 N&P그룹 회장 초청 “인문과 과학을 통한 통찰경영” 저자특강 성황리에 개최

3월 21, 2025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승한 N&P그룹 회장 초청 "인문과 과학을 통한 통찰경영" 저자특강 성황리에 개최코리아씨이오서밋, 이승한 N&P그룹 회장 초청 "인문과 과학을 통한 통찰경영" 저자특강 성황리에 개최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3월 서밋포럼에서,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이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삼정호텔에서 개최한 제42회 서밋포럼에서,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을 초청하여 ‘인문과 과학으로 보는 통찰경영’ 이란 주제로 저자 특별 강연회를 가졌다.

이날은 조봉희 KCS 대표의 음악산책을 시작으로, 2025년 3월 신입 원우에게 수여하는 회원증서 전달식,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사말 및 CICON Vietnam 2025 브리핑, 이만의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의 진행으로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의 저자 강연,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의 지정 토론 등 그야말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홈플러스그룹 설립 회장’, ‘도시계획학 박사’ 등으로 잘 알려진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N&P) 그룹 회장이 마침 며칠 전에 실전경영 지침서인 ‘인문과 과학으로 보는 통찰경영’ 이란 저서를 출간하였고, 이에 따라 저자특강 형식으로 포럼을 갖게 된 것이다.

이승한 회장은 홈플러스그룹을 창립하여 15년간 최고경영자 CEO로 재직하며 한국 유통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업계 꼴찌로 출발한 홈플러스를 10년 만에 매출 12조원의 선두 기업으로 성장시킨 유통 신화의 주인공이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제42회 서밋포럼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역3할에 따라 발표하고 있다.

(첫째줄 좌로부터)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인사말을, 이만의 서밋포럼위원장이 모더레이터를,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둘째줄 좌로부터)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이 토론자로서 발표를,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이 의견 개진을, 조은경 다손 회장이 질의를 하고 있다. (셋째줄 좌로부터)조봉희 KCS 대표가 음악산책을,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이 의견 개진을, 이양구 한국우크라이나뉴빌딩협회 회장이 MOU 체결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3월 서밋포럼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맨우측) 및 오명 명예이사장이 질의를 한 원우들과 함께 연사인 이승한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좌로부터)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 오명 국가원로회의 상임의장, 이승한 연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조은경 다손 회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3월 서밋포럼에서,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가운데)이 주요 참석자들에게 저서를 전달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좌로부터)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김종석 전 대통령직속 규제개혁위원장,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오명 국가원로회의 상임의장, 저자 이승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 조은경 다손 회장, 조봉희 KCS 대표

특히, 책을 살펴보면 전통적 경영학을 넘어 인문학과 과학을 융합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제안한다. 저자는 생산·마케팅·인사 중심의 기존 경영학이 더는 유효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특히 인문학적 사유와 상상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승한 회장은 ‘인문과 과학으로 보는 통찰경영’ 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제1장 ‘변화의 물결’에서 “경영은 변화를 찾아 내면서 시작한다”라고 요약했다. □제2장 ‘비전과 목표’에서는 “인문으로 꿈꾸고 과학으로 관리한다”라고 정리했다. □제3장 ‘이기는 전략’에서 “먼저 이기고 나중에 싸운다” □제4장 ‘행동방식’에서는 “전략의 실행을 가속화시킨다” □제5장 ‘환경과 사회’에서는 “작은 도움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 □제6장 ‘됨됨이 리더십’에서 “덕목이 지식과 행동의 근본이다”라고 강조하여 커다란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서밋포럼에는 주최자인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과 오명 국가원로회의 상임의장, 이만의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 연사인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 토론자로 나선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 등을 비롯하여, 강희갑 강희라이프 대표, 고태욱 K-SMART 대표,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회장), 김육중 그룹엠 회장, 김종석 전 대통령직속 규제개혁위원장,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김혜영 비비디어스 대표,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박래호 국방인공지능융합협회 회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손한나 케이프로퍼티홀딩스 회장, 신경태 시니스트 대표, 신근식 LS바스 대표, 신창석 KBS 드라마 감독,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 양규환 라코스시스템 대표, 유용종 넥스트앤파트너스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성민 GRC홀딩스 부회장, 이영옥 진주쉘 대표, 이영준 사색의향기 이사장, 이우창 한국자원개발 대표, 이현식 오션엔지니어링 회장, 임동재 더웨이브 대표, 임성재 제모피아그룹 회장, 임한종 (주)수풀림 대표, 임희윤 GRC홀딩스 회장,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현숙 HS문학 대표, 최인석 넥서스제트 대표, 하대수 원퍼스트 대표, 한인석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K-BIO랩허브 사업단장, 정의석 더마블스 이사 등이 참석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3월 서밋포럼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좌측)이 이양구 한국우크라이나뉴빌딩협회 회장(우측)과 함께 MOU를 체결한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3월 서밋포럼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맨우측)이 신입 원우들에게 ‘2025년 회원증서’를 전달한 후, 자기소개를 듣고 있다.

(좌로부터)이만의 서밋포럼위원장, 임한종 수풀림 대표, 이현식 오션엔지니어링 회장, 고태욱 K-Smart 대표, 신근식 LS바스 대표, 신창석 KBS 드라마 감독, 박봉규 이사장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3월 1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주최한 2025년 3월 서밋포럼에서, 참가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관련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