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와이즈, 미국 SEC에 ‘NEAR 현물 ETF’ 공식 제출

5월 7, 2025
비트와이즈, 미국 SEC에 'NEAR 현물 ETF' 공식 제출비트와이즈, 미국 SEC에 'NEAR 현물 ETF' 공식 제출

비트와이즈, NEAR 기반 현물 ETF 등록 신청

[블록체인투데이 이아름 기자] 디지털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니어(NEAR) 프로토콜 기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위한 등록 신청서를 제출했다.

6일(현지 시각) 더블록은 비트와이즈가 SEC에 NEAR 현물 ETF 등록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하며 이번 S-1 서류 제출은 델라웨어에서 비트와이즈 NEAR ETF 설립을 신청한 지 약 2주 만에 이뤄진 공식 절차로, 본격적인 ETF 출시 준비에 들어갔음을 의미한다고 보도했다.

비트와이즈 NEAR ETF는 투자자들이 NEAR 토큰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전통적인 증권 계좌를 통해 NEAR에 투자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이는 현재 비트와이즈가 운용 중인 비트코인 현물 ETF인 BITB와 유사한 구조다.

NEAR는 NEAR 프로토콜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7일 오후 1시 25분 기준, 암호화폐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엣어 24시간 전보다 0.49% 하락한 2.3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NEAR 외에도 도지코인(DOGE), 펭구(PENGU), 세이(SEI), 트론(TRX) 등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ETF 출시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비트와이즈의 NEAR ETF가 향후 승인된다면 소수 대형 토큰에 집중된 ETF 시장에 변화를 불러올 가능성도 제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