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분석: 3,200만 달러를 유치한 솔락시 프리세일 코인, 솔라나 L2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5월 5, 2025
전문가 분석: 3,200만 달러를 유치한 솔락시 프리세일 코인, 솔라나 L2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전문가 분석: 3,200만 달러를 유치한 솔락시 프리세일 코인, 솔라나 L2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솔락시, 3,200만 달러 모금…솔라나 ICO 역사상 최대 규모

솔락시(Solaxy, $SOLX)가 3,200만 달러를 모금하며 솔라나 생태계의 ICO 중 역대 최대 규모에 올랐다.

솔락시는 솔라나 최초의 레이어 2 블록체인을 개발하기 위해 프리세일을 진행하고 있으나 솔라나의 유일한 확장성 솔루션은 아니다. 솔락시가 이더리움 레이어 2 프로젝트 베이스, 아비트럼, 옵티미즘과 유사한 접근 방식을 자랑한다면, 또 다른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 솔레이어(LAYER)는 이더리움의 폴리곤과 유사하게 사이드체인을 개발한다.

솔락시처럼 솔레이어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솔레이어 코인은 110% 상승했다.

솔락시는 아직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로 프리세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는 기사 작성 시점 기준 $0.00171에 SOLX을 구매할 수 있으나 곧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솔락시의 거래 속도와 기술

솔락시는 롤업 기술을 활용해 솔라나 생태계에서 빠르고 저렴하며 신뢰할 수 있는 거래 역량을 제공하고자 한다.

아직 프로젝트가 프리세일 단계에 있지만, 솔락시 팀은 이미 개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개발팀은 솔락시 테스트넷을 출시했으며 성공적으로 100만 개의 거래를 완료했다. 거래 속도는 16 TPS였으나 개발팀은 앞으로 메인넷을 출시한 후 10,000 TPS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이 속도라면 최대 6,500 TSP가 가능한 솔라나보다 빠른 셈이다. 또한 다른 모든 이더리움 레이어 2보다 빠른 수준이다.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진 베이스도 최대 거래 속도가 약 400 TPS이다.

솔락시는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와 유사하게 최종 합의를 위해 거래를 솔라나 메인넷에 다시 업로드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솔라나의 견고한 보안 및 불변성을 누리면서 강화된 확장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반면 솔레이어는 폴리곤과 유사하게 사이트 체인에서 거래를 처리한다.

솔레이어와 폴리곤 모두 레이어1보다 강화된 확장성을 제공하지만, 메인넷과 동등한 수준의 보안 및 불변성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솔락시의 가능성과 위험


솔락시의 SOLX은 이더리움과 솔라나 네트워크 모두에서 작동한다는 이점이 있다. 이를 통해 솔락시는 더 깊은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솔레이어는 시가총액이 6억 3,500만 달러를 넘으며 2개월 넘게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다. 반면 솔락시는 지금까지 3,200만 달러 모금했으며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았다. 따라서 솔락시가 비교적 초기 단계에 있어 성장 잠재력이 더 클 수 있지만, 위험성도 더 높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코인 유튜버 단조 캐피털 마스터가 $SOLX의 전망을 예측한 영상이 4만 7,0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솔락시를 향한 투자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솔락시는 블록체인 보안 회사 코인설트(Coinsult)의 감사를 통과했으며 중대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았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솔락시 웹사이트에 방문해 코인 지갑을 연결한 후 SOL, USDT 등으로 $SOLX을 구매할 수 있다. 솔락시 커뮤니티의 최신 소식은 X(전 트위터), 텔레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면책 조항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Tag#솔락시#Solaxy#SOL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