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코인 불장 속 솔라나 밈코인 랠리 주도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거대한 코인 불장이 본격적으로 다가오는 가운데 솔라나 밈코인이 상승 랠리를 주도하고 있다. 파트코인(FARTCOIN), 팝캣(POPCAT), 도그위햇(WIF), 봉크(BONK) 등 솔라나 밈코인이 강하게 상승하고 있다.
여러 애널리스트는 WIF 코인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지금 구매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도그위햇 코인 시세는 아직 사상 최고가 현저히 이상 낮아 그동안 투자 기회를 찾고 있었다면 진입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유명 코인 분석가들은 도그위햇이 주요 저항선 돌파를 앞두고 있다며 경고했다. 한편 스마트 머니 투자자들은 솔락시(Solaxy, SOLX) 같은 저시총 솔라나 밈코인도 공격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솔락시 ICO는 지난주에 모금액 3,200만 달러를 돌파했다.
도그위햇 코인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 전고점 대비 80% 이상 낮은 가격대에 머물고 있다. WIF 코인은 4월 7일 바닥을 형성한 후 강한 상승 모멘텀을 보여주었다. WIF 코인은 $0.633에 월봉을 마감했지만, $0.59 ~ $0.60 사이 저항 구간을 쉽게 돌파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스톡체인 통계를 보면 스마트 머니 투자자의 매입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다. 스톡체인은 4월 29일에 스마트 머니 투자자들이 WIF에 11만 8,000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머니의 밈코인 시장 활동 요약(2025년 4월 30일)
어제, 유입이 유출보다 많았습니다.
유입: $5.72백만
유출: $4.98백만
거래량: $10.7백만
순거래량: $733천
유입된 코인: $WBTC($160천), $JUP($221천), $HOSICO($216천), #FARTCOIN($894천), $WIF…
@StalkHQ의 트윗: “Recap: Smart money on chain activities in the memecoin market for 30/04/25”
앞으로 WIF 코인이 $0.72 저항선을 명확히 돌파한다면 역 헤드앤숄더 패턴을 형성해 강세 신호가 나타날 수 있다.
솔버그 인베스트(Solberg Invest)는 단기적으로 WIF 코인이 $1.7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장기적으로 도그위햇 코인은 주요 솔라나 밈코인으로 강하게 상승하며 전고점을 넘을 가능성이 있다.
주요 솔라나 밈코인과 함께 저시총 유망 솔라나 밈코인도 스마트 머니 및 개인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급증하는 글로벌 유동성은 새로운 코인 불장이 시작했다고 암시했으며 이에 따라 투자자의 위험 감수 심리가 다시 돌아오며 저시총 코인이 주목받고 있다.
솔락시는 프리세일에서 3,000만 달러 이상 모금한 신규 솔라나 알트코인으로 최근 투자자의 집중 관심을 받았다.
솔락시는 솔라나 네트워크에 거래량이 집중할 때 혼잡이 발생하지 않도록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솔라나가 비록 빠르고 저렴한 고성능 블록체인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지만, 거래량이 급증할 때에는 혼잡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과거 밈코인 시즌에서 솔라나 네트워크의 거래 비용이 증가했으며 거래가 실패하거나 지연되는 등의 현상이 나타났다.
영지식 롤업, 멀티체인 브릿지, 데이터 가용성 도구를 포함한 솔락시의 첨단 레이어 2 솔루션은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네트워크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일부 전문가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주요 L2 코인의 높은 시가총액과 비교하며 SOLX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솔락시 홈페이지와 백서에서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얼마 전 공개한 솔락시 체인의 블록 익스플로러도 방문해 볼 수 있다.